10월 7~9일 호수공원서 세종푸드트럭페스티벌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7~9일 세종축제 기간에 세종호수공원에서 ‘2016 세종푸드트럭페스티벌’을 연다.

세종시가 청년창업, 일자리창출, 소자본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축제는 제1회 대회(19대)때보다 훨씬 많은 푸드트럭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지난해 ‘최고의 푸드트럭’으로 선정돼 세종시장상을 받은 즉석피 업체인 헝그리베어(서울)를 비롯해 세종시 1호 푸드트럭인 츄러스팩토리(세종), 꿀비닭강정(경남 거제), 핫도그 소시지의 출장스넥카(대구), 감자튀김으로 유명한 힐링키친(인천) 등이 참여한다.

또한 세종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사트레일러커피를 비롯해 경기 부천·용인·수원·의정부를 비롯해 강원 춘천·고성, 전북 전주·군산 등 전국의 유명 푸드트럭이 세종시를 찾을 예정이다.

메뉴도 다양하다. 숯불바비큐, 타코야끼, 피자, 핫도그, 츄러스, 스테이크, 햄버거, 닭꼬치, 빠네스프, 커피 음료류는 물론 순대, 곱창볶음, 어묵, 떡볶이, 씨앗호떡,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돼지갈비구이 등 우리 전통음식까지 모두 100여 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첼리스트 이나영, 색소니스트 박상하의 공연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곁들여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축제장에 파라솔과 벤치 등이 준비돼 있으나 돗자리를 준비하면 더욱 편하게 푸드트럭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지난해 세종시에서 국내 최초로 열린 푸드트럭페스티벌에 외지인이 45%가량 찾는 등 지역경제에도 크게 도움을 줬다.”며 “올해에는 규모도 커지고 메뉴도 훨씬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