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20초 영상 제한

여성가족부는 오는 27일~다음달 20일에 걸쳐 국민들이 다문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표현하는 ‘다문화 행복 담은 2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문화 인식개선과 경험공유에 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일상생활 속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며 겪은 사연이나 그외 다양한 다문화 경험 ▲다문화 인식 개선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매너와 시민의식으로, 3인 이하 팀 또는 개인 자격으로 참가 할 수 있다.

광고, 사용자제작물(UCC),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장르 제한은 없으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면 출품 가능하다.

또한 영상분량은 20초 이내로 제한되며 신청서와 함께 다음달 20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및 다누리 홈페이지(www.liveinkorea.kr) 참고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창의성, 공공성 등을 기준으로 출품된 작품을 심사해 다음달 24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최우수상 등 총 7편(대상·최우수상 각 1편, 우수상 2편, 입선3편)이 선정되며, 당선작은 온라인(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하고, 향후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영상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