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7리비브 파라노르딕스키 월드컵 신의현 금메달

2017리비브 파라노르딕스키 월드컵에 출전한 장애인노르딕스키 국가대표 신의철 선수가 금메달 두 개를 획득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리비브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신 선수는 크로스컨트리 5km와 15km 남자좌식 부문에 출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매달은 노르딕 종목 사상 최초입니다.

2. 발달장애 화가 조민서, ‘몬스터 신드롬’개인전

발달장애 화가 조민서 오는 3월 말까지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에이블아트 센터에서 <몬스터 신드롬>개인전을 엽니다. 조 작가는 이번 개인전에서 그동안 입선했던 작품들과 함께 약 100여 점의 작품을 전시기획 하고 있습니다.

3. 영양군 장애인보호작업장,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영양군 장애인보호작업장이 경북 영양군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군민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영양군은 이번에 기부 받은 성금을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양군내 소외계층에게 전달 할 예정입니다.

4. 수원시, 여자 공중화장실 비상벨-경광등 설치

수원시가 관내 여자 공중화장실 141곳에 범죄예방을 위한 비상벨과 경광등을 설치했습니다. 수원시는 위급한 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비상벨과 경광등이 동시에 작동해 주변 사람들에게 위기상황을 알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5. 남양주시, ‘2017년 희망파트너’ 사업 시작

남양주시가 2017년 희망파트너 사업을 시작합니다. 희망파트너 사업은 연중 내내 진행 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한편, 희망파트너 사업은 저소득장애인 가정과 독거노인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과 시민들의 동아리를 파트너로 맺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연 맺기 사업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