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장애인연합은 다음달 6일~7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 제16회 한국여성장애인대회(이하 대회) ‘여성장애인 가정폭력 인식하GO! 관심갖GO! 행동하GO!’ 외부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가정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내용을 공론화하고, 여성장애인에 대한 가정폭력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가부장적 사회에서 일어나는 심각한 사회 문제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나아가 가정폭력의 실질적인 해결방안 모색과 여성장애인에게 가해지는 모든 종류의 폭력을 근절시켜 인간다운 삶을 확보할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다.

전국 여성장애인 400여 명이 참석할 이번 대회는 ▲여성장애인 인권상 시상 ▲결의문 채택 ▲여성장애인 가정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퍼포먼스 ▲문화페스티벌 ▲연대와 교류의 밤 ▲여성장애인 기본(지원)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여성장애인 창작품 판매 △걸개그림 전시 △바리스타 커피부스 등이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여성장애인 당사자 또는 이번 대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며, 참가비는 1일 2만 원이다.

신청 방법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를 메일(kdawu@hanmail.net) 또는 팩스(02-3765-9934)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02-3675-99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