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대전역 서광장, 이를 개선하기 위해 코레일과 대전 동구청의 합동 단속이 지난 몇 개월간 수차례 이루어졌습니다.

이 결과 지난 6월 20일까지 노점상 철거를 약속했지만 불법 노점상들의 거짓말과 배짱 영업은 계속 되고 있었습니다.

대전역 노점상

생계를 위해 여기서 일하는 사람들을 자기들이 뭔데 (철거 작업은) 걱정 안 해도 돼요 (철도청) 땅주인이 괜찮다는데 

연일 30도가 웃도는 폭염에 휠체어를 탄 장애인과 교통약자들의 시름은 더욱 깊어져 가고 있습니다.

김민석 / 대전역 주변 보도 이용인 :

볼일 보러 나오다가 보니깐 너무 노점상인들이 많은데다가 길 가던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비켜달라고 하면 짜증내는 소리로...

최은화 기자

노점상들의 이기적인 행태로, 당연히 보상받아야 할 교통약자들은 통행권리를 빼앗긴 채 위험천만한 도로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6월 20일까지 철거를 약속했던 철도청 및 동구청 담당자는 과연 이 사실을 알고 있을지 두 기관을 찾아가봤습니다.

동구청 관계자) : (단속권한은) 동구청이 아니고요 대전역(철도청)에서 기간을 줬으니깐 그 안에 안 이루어진다면 대전역에서 뭔가 조치가 있을 거 아니에요, 저희도 대전역 입장을 들어야겠죠.

노점상들에게 철거를 하지 말라고 한 철도청 관계자는 아예 전화도 받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동구청과 철도청은 대전역과 인도를 이용하는 교통약자들을 위해 정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서로 책임을 떠넘기기에 급급해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