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아름다운 하모니, 로사리오 합창단 /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3일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휘하는 합창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이 날 공연은 로사리오 합창단의 1부 공연과 에버그린스의 축하공연, 지휘자 표창장 수여 후 합창단원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합창단원 권씨는 합창연습을 하면서 화음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공연을 하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고, 그 동안의 경험을 살려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년 동안 합창단을 이끌어 온 지휘자 고씨는 봉사를 하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로사리오 합창단이 성남시 전역에 노인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나누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로사리오 합창단이 성장하고, 노인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재능기부를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 공원의 은빛 파수꾼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형 신규 사업으로 ‘실버안전지킴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성남시내 공원과 놀이터의 환경미화와 순찰 활동을 통해 노인들이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근린공원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하는 사업입니다.

실버안전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는 서씨는 안전지킴이 활동을 하면서 쓰레기 투기와 비행학생들의 공원 출입이 줄어드는 것을 보면서 자부심과 만족감을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일자리 제공과 사회생활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스피닝교실 등 이색스포츠 체험 /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들이 다양하고 색다른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격렬한 스포츠를 즐기기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피닝 교실을 개설하여 강사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는 스피닝을 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더 걱정을 많이 했지만 막상 해보니 재미있고, 운동량도 많아서 운동의 효과를 보았다고 전했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이 스핑닝을 할 수 있냐고 놀라는 분들이 있지만 언젠가는 그것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사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실로암 시각장애인복지관은 많은 영역에서 시각장애인의 가능성을 실현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02-880-0830~5로 문의하면 됩니다.

강남장애인복지관은 <나에게 DREAM_ing 란?> 이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개최 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멘토작가 4인과 교육 참여자 17명이 참여하여 개개인이 꿈꾸는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과 이루고 싶은 꿈 그리고 꿈꾸는 이상향에 대한 내용을 나타내어 각자의 꿈을 한데 모아 그린 주제로 전시회를 진행합니다.

라정식 멘토작가는 전시가 관람객으로 하여금 흐릿해진 ‘꿈’에 대한 열정이 샘솟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강남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문화예술특화복지관으로 장애아티스트들이 작품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전시의 장을 열어 작가의 시작과 성장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장애인복지관 02-560-8241 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