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웰페어뉴스에서 보도한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국정감사, 동성애·에이즈 감염인 혐오 발언’ 기사와 관련해 잘못된 내용이 있어 바로잡습니다.

기존 ‘해당 탄원서는 ‘동성애와 에이즈의 연관성을 전혀 듣지 못하고 동성애 생활을 하다가 에이즈에 걸리게 됐다고 하면서, 동성애자들이 없게 해 달라는 자필 탄원서’라고 설명했다’는 기사내용은 누락·오보된 것으로 확인돼 ‘해당 탄원서는 ‘동성애와 에이즈의 연관성을 전혀 듣지 못하고 동성애 생활을 하다가 에이즈에 걸리게 됐다고 하면서, 자신처럼 에이즈에 걸려서 불행한 인생을 맞이하는 동성애자들이 없게 해 달라는 자필 탄원서’라고 설명했다.’로 정정합니다.

이어 ‘이와 같은 발언이 계속되자 일부 의원들은 ‘요지가 무엇인지 정확히 하라’고 주문했고, 국정감사장 분위기는 다소 어수선해지기도 했다.’와 ‘이에 정춘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의견은 존중하나, 참고인이라 하더라도 할 말을 정리해야 한다.”며, 요지를 명확히 할 것과 발언 시간 등을 지켜줄 것을 부탁했다.’는 내용은 정해진 발언시간을 지켜줄 것을 주문했던 것으로 삭제·정정합니다.

기사 제목은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국정감사, 에이즈 예방 미흡… 동성애·에이즈 감염인 편견 소지 있어’로 수정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